about

안녕하세요. become rich 블로그의 운영자, 미스터Sung입니다. 이 블로그의 목적은 사실 '제휴마케팅을 통한 수익화'입니다. 제휴마케팅이란, 인터넷 상에서 기업의 영업사원 역할을 도맡아 주는 사업 모델로 배너광고와 함께 블로그 수익화의 양대산맥이죠.

 

전 영업의 본질 속에는 소통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통이 되지 않는 영업사원과 계약을 할 고객이 존재할까요? 이제까지 전 돈만 바라보는 영업사원이었습니다. 소통은 둘째치고, 제 수수료를 가장 먼저 생각하고 블로그에 글을 올렸죠. 초반에는 수익이 나름 나오더군요. 그런데 열정이 고갈되는 겁니다.

 

수익이라는 결과물만 쫓아간 저는 영업이라는 행위의 본질 속에 소통이 있다는, 즉 영업을 하기 전에 커뮤니케이션부터 해야 한다는 사실을 외면한 채 돈에 대한 열정 하나만으로 달려갔습니다. 그리고 그 열정은 서서히 줄기 시작했습니다. 그때 전 깨달았죠. 사람의 돈에 대한 욕심은 끝이 없고, 돈에 대한 열정만으로 하는 비즈니스는 단기적인 실적 부진에도 처참히 그 열정이 무너지는 불안정한 존재라는 걸 말입니다.

 

지금 우리의 세상 속에는 수많은 광고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는 고객들이 [광고 넘어가기] 버튼만 눌러대는 광고들이 있는 반면에, 5초라는 짧은 시간 안에 고객의 흥미를 자극하여 끝까지 보게 만드는 광고들도 있죠. 고객이 본인의 자의에 의해서 말입니다.

 

전 이제부터 그런 흥미로운 존재가 될 것입니다. 물론 대부분의 글에는 광고성이 전혀 없겠죠. 그러나 가끔씩 올라오는 광고 포스팅은 위의 5줄만 읽으셔도 흥미가 생겨 결국 재미있게 보게 되실 것이라고 전 장담할 수 있습니다. 대신 배너광고는 없습니다. 제가 퀄리티를 보장할 수 없는 컨텐츠는 제공하지 않을 겁니다.

 

광고 포스팅을 쓰기 전에 전 상상해봅니다. '이 상품은 타겟층의 입장에서 얼마나 매력적인 상품인가?' 이 질문을 스스로에게 하죠. 이때 저한테서 Yes라는 대답이 나오지 않는다면 전 그 상품을 홍보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도 싫어하실 뿐더러, 제 수익도 결국 줄거든요. 따라서 제가 보기에도 좋은 상품을 홍보하는 게 저에게도 여러분에게도 이득, 즉 Win-Win입니다.

 

여러분이 부자가 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 정책, 상품 등과 그 활용법. 전 그런 걸 찾아서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겁니다. 제가 배너광고를 달지 않는 대신 그 중에는 광고성 포스팅도 일부 있겠죠. 그러나 현실적으로 마케팅을 통해 블로그 수익화를 하지 않는다면 지금과 같은 양질의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하기가 힘듭니다. 넓고 깊은 마음으로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저희 블로그 사랑해주세요! 이상 become rich의 운영자, 미스터Sung이었습니다.